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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식 분석

흥국에프엔비와 식음료 사업


1. 흥국에프엔비 기업 개관

  • 시가 총액 : 1783억 원
  • 상장 주식 수 : 38,387,127 주
  • 지분 구조 : 오길영 외 48.65% / 자사주 3.76%
  • 사업 모델 : 식음료 제조 및 판매
  • 본사 : 서울 특별시 서초구
  • 특이 사항 : 쿠팡, 마켓컬리 관련주

2. 흥국에프엔비 사업 모델

흥국에프엔비의 제품 : 맘스리얼 베이스

흥국에프엔비의 매출 내역 : 2021년 1분기

  • 과일농축액(맘스리얼베이스) : 50.2%
  • 과일 채소 주스(수가 스퀴즈 등) : 16.3%
  • 커피 : 13.5%


흥국 에프엔비는 Food와 Beverage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그런데 아직 Food의 매출은 거의 없다. 대부분이 음료 매출이다. 음료 매출 중에서 과일 농축액이나 과일 주스 등의 매출 비율이 높다.
매출은 주로 B2B를 통한 ODM 사업의 형태이다. 흥국에프엔비의 주요 매출처는 소비자가 아니라 음료를 판매하는 사업체이다. 카페, 레스토랑, 할인마트, 뷔페, 호텔, 유통 회사 등이 영업 대상이 된다.


3. 흥국에프엔비 주가 분석

흥국 에프엔비

1> 최근 6개월 사이에 주가 폭등
흥국 에프엔비의 주가는 2021년 초부터 상승하기 시작해서 3월에는 최고가 5850원을 기록했다. 최근 6개월 사이에 3배 이상 주가가 상승했다.

2> 주가 상승 요인
쿠팡 관련주, 마켓 컬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흥국에프엔비>

1. 흥국에프엔비는 과일, 채소 음료 전문 회사이다.
2. 쿠팡과 마켓 컬리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
3. 사업은 ODM 형태인데, 소비자 보다는 카페, 뷔페, 유통 회사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4. 실적 대비 쿠팡과 마켓 컬리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과도하게 주가가 상승한 측면이 있다.
5. ODM이 아니라, 자체 브랜드를 기획해서 개발하지 않으면 사업의 성장성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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