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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식 분석

콜마비앤에이치 기업 분석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분석


<작성일 : 2020년 9월 24일>

 

 

콜마비앤에이치

 


 1.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콜마비앤에이치 사업모델

 

사업부문
1. 식품
2. 화장품
3. 제약유통

 

사업모델은 브랜드 제품의 위탁생산이다. 사업의 분야는 크게 세 가지지만 두 가지 영역으로 볼 수 있다. 

식품과 화장품이다. 식품에서 매출의 60%가 나오고 화장품에서 매출의 40%가 나온다. 

건강기능 식품 위탁 생산이 주력 사업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2. 콜마비앤에이치의 실적

 

 

콜마비앤에이치 실적

 

 

1> 매출의 변화

매출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2020년 2분기 기준 매출이 전년에 비해서 굉장히 증가했다. 특히, 식품과 화장품의 수출의 경우에는 2019년 전체를 합한 것보다 2020년 2분기 기준 매출이 더 높다. 수출의 증가세가 확연하다. 

 

2>영업이익률과 부채비율

부채비율은 50%로 안정적이다. 영업이익률은 20%로 타 제조업 대비 높은 이익률이다

 

3>실적 전망

상반기 총 매출액은 3036억이다. 이익률은 20%정도로, 영업이익은 600억이다. 하반기에도 이정도의 매출은 충분히 달성가능해 보인다.

매출액은 보수적으로 잡아도 6000억, 영업이익은 1200억이다. 거기에 플러스 알파의 가능성이 있다. 

 


 

3. 콜마비앤에이치의 주가 변화 

2020년 9월 24일 기준, 주가가 너무 많이 올랐다. 실적과 성장기대감이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

 

1. 위탁 생산 사업의 핵심은 협업 라인인 것 같다. 어떤 회사와 협업 라인을 구축하느냐에 따라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콜마비앤에이치의 핵심 브랜드 라인으로는 국내에서는 종근당 라인, 중국에서는 애터미 라인이 있다. 브랜드 회사의 매출이 늘어날 수록, 위탁생산 회사인 콜마비 앤 에이치의 이익도 증가하게 된다. 

 

2. 생산 역량이 중요하다. 브랜드 회사의 매출이 늘어나도, 위탁 생산 회사의 생산 역량이 따라가지 못하면, 수익을 낼 수 없다. 

 

3. 애터미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는 최근에 굉장히 많은 상승을 했다.

당분간, 콜마비앤에이치의 주가는 애터미의 성장과 연동될 가능성이 높다. 

 

4. 종근당, 애터미의 기반에 새로운 브랜드 라인이 생기면 콜마비앤에이치의 주가는 더 크게 상승할 여지가 있다. 

 

5. 주가 상승의 모멘텀은 있으나, 최근 주가(2020년 9월 24일 기준)는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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